2022-11-15 08:49:38

저는 지금껏 안드로이드 충성 유저였습니다. 개발 테스트용으로 아이폰을 사용해본 적은 있지만, 제 개인 휴대폰은 항상 안드로이드였습니다. 그런데 최근에 3년 정도 사용하던 안드로이드 폰이 고장이 났습니다. 수리를 하려면 10만원 이상이 드는 상황이라 수리를 하지 않기로 했습니다. 이미 작년에도 한 차례 10만원 이상을 들여서 수리를 한 상황이었습니다. 그래서 그냥 휴대폰을 바꾸기로 마음 먹었습니다. 관성대로 안드로이드 폰으로 갈까 하다가 아이폰도 사용해봐야 애플 유저들을 위한 서비스를 더 잘 만들 수 있지 않을까 해서 처음으로 아이폰을 구매해봤습니다. (안드로이드에 불만이 있어서 바꾸는 건 아니니 안드로이드 유저분들은 노여워하지 마시길.. 3년이면 쓸만큼 쓴 것이라 생각합니다. 단지 전세계 인류의 절반을 더 이해하기 위해서 아이폰도 써보는 것입니다.)

 

문제 발생: 휴대폰 번호 옮기지 못함

그런데 문제가 있습니다. 휴대폰이 고장난 상태에서 휴대폰을 새로 구매했기 때문에 기존 기기에 있던 휴대폰 번호를 옮길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.

 

문제 해결: 구글 주소록 활용

다행히 "구글 주소록"에 기존 연락처들이 저장되어 있다는 것이 기억났습니다. 그 연락처들이 새로 구매한 아이폰에 저장되게 하면 되는 것이죠.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[1].

 

1. 아이폰에서 설정(Settings) 앱을 실행합니다.

 

 

2. 연락처를 선택합니다. 

 

 

3. 계정 추가를 선택합니다.

저는 이미 추가한 상황에서 화면을 캡쳐한 것이라 Gmail 계정이 추가되어 있습니다.

 

 

4. 구글을 선택합니다.

 

 

5. 로그인 한 후 Mail, 연락처, 캘린더 등을 선택하여 동기화합니다. 

 

6. 연락처 앱을 실행하여 기존 안드로이드폰에 있던 연락처가 잘 넘어왔는지 확인합니다.

저는 잘 넘어왔네요.^^

 

참고자료

[1] https://support.google.com/contacts/answer/2753077?hl=ko&co=GENIE.Platform%3DiOS